제7회 대구교육연극축제 개최, 대구시교육청

대구교육연극축제를 통해 역량 향상

백선하기자 승인 2022.11.08 10:04 의견 0
X

대구시교육청, 제7회 대구교육연극축제 개최


대구시교육청(교육감 강은희)이 주최하고 대구연극협회가 주관하는 제7회 대구교육연극축제가 11월 25일(금)까지 대구교육연수원과 남구 대명공연거리 소극장 일대에서 진행된다.

연극을 만드는 과정 속에서 학생은 다른 사람과 더불어 살아가기 위한 공동체 역량을 향상시키고, 교사는 인성 중심 교육활동을 위한 역량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진행할 예정이다.

2022년 7회째를 맞는 대구교육연극축제는 13개의 학생극단과 교원극단, 청춘극단 및 가온어울림뮤지컬단이 지역 전문 연극단체와 손을 맞잡고 저마다 준비한 연극을 발표한다.

10월 22일 한울림 소극장에서 포산고등학교의 공연으로 시작해 11월 25일 소극장 길에서 서부고등학교의 공연으로 막을 내린다.

개막식은 11월 3일(목) 오후 7시 대구교육연수원 대강당에서 '2022 가온 뮤지컬단'이 '푸른 하늘 은하수' 뮤지컬 공연을 펼쳤다.

'가온 뮤지컬단'은 뮤지컬에 관심을 갖고 자신의 꿈과 끼를 키우고자 하는 다문화·비다문화학생 20여명으로 이뤄진 공연단으로 2015년부터 매년 조직돼 운영되고 있다.

올해에는 지난 5월부터 매주 토요일마다 전문 강사로부터 보컬, 안무, 극작 등을 지도받으며 뮤지컬에 대한 소양과 실력을 키워왔다.

강은희 교육감은 "대구의 소중한 미래 인재인 지역 학생들에게 높은 성취감과 창의력 발달에 교육연극이 중요한 매개체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출처 : 대구교육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