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택시, '시립예술단 창단' 시민 공청회 개최

신현경기자 승인 2022.12.22 15:48 의견 0
X

평택시, '시립예술단 창단' 시민 공청회 개최


평택시(시장 정장선)는 남부문예회관 세미나실에서 오는 28일 오후 3시 '평택시립예술단 창단 및 운영 시민공청회'를 개최 예정이라고 22일 밝혔다.

이번 시민 공청회는 '평택시립예술단 창단 기본계획 수립 연구' 용역을 통해 진행한 프로젝트 이안 김준호 대표와 평택시 최승화 국제문화국장의 주제발표로 시작해 ▲ 각계전문가 토론 ▲ 시민 참여자의 의견 청취 ▲ 질의·응답 순서 등으로 진행 예정이다.

전문가 패널로는 김명숙 평택시의원, 김기수 평택시민신문 대표, 전 서울시립국악관현악단 예술감독이면서 평택시민인 박호성 이화여대 공연예술대학원 교수, 경기도립예술단을 운영하고 있는 경기아트센터 이미영 본부장 등이 토론에 참석하며, 공청회 사회자는 경희대 아트퓨전디자인대학원 김동언 교수가 진행한다고 덧붙였다.

평택시립예술단은 시민의 문화예술 향유 기회 증대를 위해 지난 2019년 평택시 인구 50만 명 돌파를 계기로 지금까지 열심히 추진해온 역점사업으로, 지난 4월 관련 조례를 제정했으며 2023년 예산 편성 후 본격적으로 사업을 진행할 예정이다.

시 관계자는 "이번 시민공청회는 지난 2021년부터 2022년까지 두 차례 수행됐던 평택시민 여론조사 결과에서 전체 응답자 중 85.7%가 시립예술단 창단에 동의해 주신 바 있다"며 "시민들의 의견을 시립예술단 창단에 충실하게 반영할 수 있도록 시민들의 많은 참여를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출처 : 평택시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