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용진읍-행정수도, 봉동읍-전북경제 심장으로 육성"-전북 완주군

전북경제 심장으로 육성

이명선기자 승인 2023.01.18 16:54 의견 0
X


전북 완주군이 복합행정타운 조성 완료로 새 시대를 열어갈 용진읍을 '완주군 행정수도'로, 테크노밸리 제2산단 등 산업단지와 대기업이 집적화돼 있는 봉동읍은 '전북경제 심장'으로 각각 육성해 나가기로 했다.

유희태 완주군수는 '2023년 읍·면 연초 방문' 엿새째인 18일 용진읍과 봉동읍을 방문해 '주민과의 대화'를 갖고 이 같은 내용의 '읍·면 균형발전 전략'을 밝혔다.

서남용 군의회 의장과 권요안 도의원, 성중기·심부건·김재천·최광호 군의원을 포함한 각급 기관·단체장 등 150여 명이 참석한 이 날 행사는 올해 군정계획 설명과 지난해 주민과 건의사항 처리결과보고, 대화 등 순으로 이어져 뜨거운 열기를 뿜었다.

유 군수는 "6,900여 주민이 사는 용진읍에 복합행정타운 조성과 함께 올 3월부터 공동주택 입주가 본격화하면 4,500여 명의 인구가 유입되는 등 연내에 1만 명 시대가 열릴 것"이라며 "이에 걸맞게 광역권과 도로망은 생활권을 연계는 물론 체육·여가시설 확충에 적극 나서는 등 용진읍을 '완주군 행정수도'로 육성해 나갈 것"을 강조했다.

유 군수는 "국비 등 400억 원 규모의 '만경강 지역맞춤형 통합하천 사업'이 선정돼 올해부터 만경강 기적 프로젝트를 신속하고 실효성 있게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용진읍에 대규모 '만경강 생태문화파크'와 만경강 수변정원을 조성하는 등 '생태문화 체험 거점'으로 활성화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민 숙원인 '봉서골 체육공원 활성화' 건의와 관련해서는 "올해 8억 원을 편성해 부지매입에 나서는 등 주민의견을 폭넓게 수용해 신속히 추진해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완주 종합스포츠타운 조성과 주요 문화예술단체 집적화 등을 통해 완주군의 스포츠 중심지이자 역사와 문화·예술의 허브로 육성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같은 날 오후에는 봉동읍 행정복지센터에서 지역 100여 명과 단체장그리고 마을지도자 와 함께 봉동읍을 연초 방문하고 주민과의 대화를 진행했다.

유 군수는 이날 "테크노밸리 제2산단 준공에 따라 약 320만 평의 산단이 집적화돼 있는 만큼 기업 유치에 주력 '전북경제의 심장'봉동읍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며 "민선 8기 출범 이후 총 4,478억 원의 기업투자를 유치하고 테크노 제2산단 분양률도 껑충 뛰었지만 연내 100% 분양을 목표로 뛸 것"이라고 강조했다.

그는 "봉동읍에 수소특화 국가산단 조성 등 미래산업을 선도할 프로젝트를 강하게 추진해 '대한민국 미래산업 중심지 봉동읍'의 위상을 높여 나갈 것"이라며 "아울러 지역연고 프로 축구팀 전북현대FC와 협력체계를 강화해 봉동읍을 '축구메카 완주의 중심지'로 조성해 나갈 것"이라고 강조했다.

유 군수는 "이렇게 되면 지금의 2만5천여 봉동읍 인구가 늘어나 향후 3만 명 시대를 준비해야 할 것"이라며 "이에 맞춰 각종 기반시설 확충 등 봉동읍 발전 설계를 해 나가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주민들은 이날 봉동읍 균형발전 전략을 환영하며 ▲만경강 둔치를 활용한 생강골 경관 조성 ▲봉신교 경관조명과 천변 주차장 조성 ▲만경강 구만리~신성리 관광거점공간 조성 등을 강하게 건의했다.

유 군수의 '2023년 읍·면 연초방문'은 19일 이서면과 삼례읍을 끝으로 7일간의 대장정을 마무리하게 된다.

출처 : 완주군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