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중구를 대표하는 '충무아트센터'

공연 • 전시 • 영화 까지 모두 한 곳에서!

방민국기자 승인 2024.03.21 19:41 | 최종 수정 2024.03.21 19:47 의견 0

충무아트센터 전경 사진 (사진제공=방민국기자)

서울 중구를 대표하는 문화센터인 충무아트센터는 중구민 문화복지 증진 등을 위해 서울 중구청이 설립, 운영하고 서울의 대표 공공문화예술회관으로서 서울 자치구 최초의 지역문화재인 중구문화재단에서 운영하고 있다.

충무아트센터 외관 사진 (사진제공=방민국기자)

현재 공연하고 있는 뮤지컬 <디어 에반 핸슨>과 <이솝이야기>의 현수막이 충무아트센터 건물 곳곳에 걸려있다.

중구문화재단은 충무아트센터가 예술을 새롭게 창조하고 관객과 주민의 사랑을 받는 복합문화공간이 되기 위해 최선을 다하고 있다.

충무아트센터 1층 로비 (사진제공=방민국기자)

1층 로비 왼쪽에는 물품보관소와 스마폰 충전소가 있고, 오른쪽에는 공간안내나 주차안내를 할 수 있는 서비스존이 있다. 생각보다 넓고 깨끗한 내부가 눈에 띄었고 서비스존에는 상주해있는 사람은 없다.

충무아트센터 층별 안내 (사진제공=방민국기자)

충무아트센터는 지하 4층부터 지상 6층까지 있는 건물로 되어 있다.

지하 3, 4층은 주차장이 있고 무인정산시스템이 각 층마다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다.

지하 2층의 중극장 '블랙'은 원형구조의 객석으로 총 좌석수는 320석이고 지하 1층의 소극장 '블루'는 액자형 무대 극장으로 총 204석으로 되어있으며 지하 1,2층에는 각 층마다 매표소와 아카데미수업이 진행되는 강의실과 스튜디오가 있다. 6층에는 중구문화재단의 사무실과 회의실이 있다.

충무아트센터 대극장 매표소 (사진제공=방민국기자)

지상 2층부터 5층까지는 대극장으로 액자형 무대 극장으로 되어 있고 2층은 총 690석, 3층은 280석, 5층은 280석으로 되어있다. 2층에는 대극장 매표소와 키오스크가 설치되어 있었다. 방문했을 시간에는 공연이 아니라 극장 내부는 볼 수 없었다.

충무아트센터는 건물 내부가 겉보기와 다르게 생각보다 넓었고 대극장은 충무아트센터 홈페이지에 나온 좌석배치도를 보니 오페라글라스가 필요할 만큼 크다. 실제로 오페라글라스를 별도로 대여할 수 있는 시스템과 공간이 마련되어 있다.

그리고 멀리 가지 않더라도 공연과 전시, 영화, 아카데미 수업과 함께 진행하기 때문에 문화생활을 쉽게 접할 수 있는 여건이 갖추어져 있으므로, 구민의 관심을 끌고 있다.

▶충무아트센터

- 주소: 서울 중구 퇴계로 387

- 대중교통 이용시:

6호선 신당역 9번출구 동대문역사박물관 방면 50m

2호선 신당역 1번출구 동대문역사박물관 방면 150m

<서울=나우인터넷뉴스=방민국기자>

#충무아트센터 #중구문화재단 #디어에반핸슨 #이솝이야기 #코스모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실습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