충남교육청, 고위직 공무원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 실시

28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실시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별 연수'

이민아기자 승인 2022.10.29 11:54 의견 0
X
고위직 공무원의 성인지 감수성 향상 교육을 실시하는 충남교육청

충남교육청은 28일 교육청 대강당에서 교육청, 교육지원청, 직속 기관 기관장 및 국·과장, 팀장 등 고위직 공무원을 대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별 연수'를 실시했다고 밝혔다.

고위직을 대상으로 한 '성희롱·성폭력 예방 특별 연수'는 4대 폭력 예방교육 지침에 따른 의무교육으로 고위직 공무원의 성인지감수성 향상으로 성희롱·성폭력 예방 및 근절과 관리자의 책무성을 강화하기 위해 마련됐다.

이번 연수는 ▲젠더전문가(이화여대 대학원 여성학 전공) ▲(전)한국양성평등교육진흥원 전문 강사로 활동하고, 평소 학생 성교육에 많은 관심을 가지며 활발한 의정활동을 펼치고 있는 충청남도의회 교육위원회 신순옥 의원이 강사로 나서 운영됐다.

이 교육은 '공직 사회의 성인지 감수성 점검', '기관장 등 고위직 리더 그룹의 책임과 의무', '성희롱·성폭력의 이해 및 문제 진단', '민주적이고 성평등한 조직문화 형성 등 관리자로서의 역할과 책무성'을 강조했다.

김지철 교육감은 "성인지 역량은 민주시민이 갖춰야 할 필수 덕목으로 존중과 배려의 성평등한 학교 문화 조성을 위해 충남교육청은 성인지교육 정책을 체계적으로 추진하고 있다"라며 "앞으로도 고위직 공무원들을 대상으로 한 정기적인 성인지 감수성 연수를 통해 성평등한 직장문화를 지속해서 이어나갈 수 있도록 하겠다"라고 말했다.

출처 : 충청남도교육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