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북소방서, 독거노인을 위한 김장담그기 행사 실시

119사랑나눔봉사회와 의용소방대, 5년째 독거노인 등에 김치나누기 봉사 실천
900세대 독거 어르신의 '따뜻한 겨울나기'에 의용소방대가 나선다.~

박재현기자 승인 2022.11.19 19:01 | 최종 수정 2023.07.05 17:44 의견 0

지난 11월 17일 강북소방서(양철근 서장)는 119사랑나눔봉사회(단장 곽영호)와 함께 독거노인 지역주민을 위한 희망 나눔 및 이웃사랑 실천의 일환으로 강북소방서 주차장을 활용하여 김장담그기 행사를 주최하였다.

김장담그기 행사를 주최한 강북소방대원과 의용소방대원

올해 2022년도에는 강북소방서 임직원 및 의용소방대들이 자발적인 참여하여 약900세대분량의 김치를 강북소방서에서 직접 담군다. 담군 김치는 즉시 강북구청 및 주민안전센터를 통하여 독거노인에게 직접 전달함으로써 그들이 사회에서 소외되지 않고 서울시 지역사회의 일원으로서 당당하게 설 수 있도록 하는데 소방대원이 함께하고 있다는 것을 알리기 위함이다.

양철근 강북소방서 양철근 서장은 강북소방서와 의용소방대가 합심해서 김장을 성의껏 담궈서 홀몸 노인어르신들에게 조금이나마 편안하고 안전하고 따뜻한 겨울을 날 수 있도록 도움되고자 김장행사를 개최하였다고 밝혔다.

강북소방서 양철근 서장

119사랑나눔봉사회는 전남 곡성에서 9,000kg를 구입하여, 소금에 절인 후 행사 당일 깨끗히 세적한 후 의용소방대원의 정성어린 손길로 양념을 버무리고, 비닐로 10kg씩 밀봉포장 하여 박스에 담아서 독거노인들께 직접 전달한다.

강북소방서에서 직접 김치를 담구는 의용소방대원들


소금에 절여진 배주
깨끗이 세적한 후 물빼기
김장의 맛을 내는 양념 준비
의용소방대원들의 정성어린 양념 버무림
양념을 입힌 김치 비닐포장하기
완성된 김치 포장

한국소방복지재담 참사랑실천모임에서도 커피차량을 동원하여 추운날씨에 애쓰시는 의용소방대원들에게 따뜻한 커피와 음료를 제공하였다.

한국소방재단 참사랑실천모임 자원봉사단

본 김치담그기 행사는 119사랑나눔봉사회와 (사)한국위험물안전협회, 서울시 재향소방동우회에서 공동으로 주관하였다. 2018년부터 1회 서울시 동대문소방서, 2회 마포소방서, 3회/4회 성북소방서에서 주관하여, 매년 겨울 직접 김치를 담구어 지역사회 독거노인과 소년소녀가장 및 생활보호대상자에게 무료로 김치를 나누어 왔다.

[나우인터넷뉴스 박재현 기자]

#코스모평생교육원 #평생교육사실습 #나우인터넷뉴스 #뉴던직업소개소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