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용산구소상공인회 리더스아카데미 15기 수료식 개최
-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 김용호위원장, 골목상권 활성화 위해 총력지원
- 소상공인이 급변하는 시대의 변화에 신속히 적응해야 산다..
박재현기자
승인
2023.06.19 12:22 | 최종 수정 2023.06.19 15:51
의견
0
2023년 6월 16일 (사)용산구소상공인회 주최로 실시한 리더스아카데미15기 수료식이 거행되었다. 리더스아카데미는 8주차 교육일정으로, 디지털시대에 빠르게 대응하기 어려운 1인 소상공인들이 급속하게 변화하는 시대적 조류에 신속하고 능동적으로 대처할 수 있도록 소상공인들에게 다양한 정보 습득 및 활용 교육을 제공하고 있다.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 김용호위원장은 축사에서, 용산구 소상공인들이 코로나와 이태원참사를 통하여 심각한 경영난을 겪어왔음에도 불구하고, 이를 잘 극복하여 주셔서 감사를 드린다고 표현하면서, 현재 신계동을 주축으로 용산구 내의 각 골목상권 활성화를 위하여 정책자금 조성 및 다양한 지원정책을 준비중이라고 밝혔다. 또한 대한민국의 소기업ㆍ소상공인이 살아야 나라가 산다고 하면서, 소상공인이 협심하여 지금의 위기를 기회로 극복하고자 단합하여 줄 것을 당부하였다.
(사)용산구 소기업ㆍ소상공인회는 용산구 소상공인들이 코로나19에 이어 이태원 클럽발로 인해 서울의 다른지역보다 더욱 어려움에 처한 것에 대하여, 주로 골목상권에 자리잡고 있는 소상공인들이 이러한 난관을 극복하도록 서울특별시의회 정책위원회 김용호 위원장이 주관하여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을 대변하고 권익을 보호하는 동시에 용산구 지역상권 활성화를 위해 긴급경영자금을 지원하여 왔다.
용산구 리더스아카데미15기(2023.5.16~6.13) 교육과정으로는 1. 임차상인의 권리, 2. 매장공간활용 및 인테리어, 3. 직원관리 및 리더십, 4. SNS활용 마케팅, 5. 고객감동과 스마일마케팅, 6. 컨디션 트레이닝, 7.노동법, 8. 세무관리에 대하여 역량있는 강사를 초빙하여 진행하였다.
(사)용산구 소기업ㆍ소상공인회는 2014년도에 설립되어 2023년 전반기까지 리더스 아카데미 15기를 배출하였으며, 약800여명의 용산구 소상공인 회원이 가입하여 활동하고 있다.
(사)용산구소상공인회에서는 용산구 소기업ㆍ소상공인회의 활성화는 물론 정부 및 지자체의 지원사업 정보제공, 서울신용보증재단 및 시중은행으로 부터의 소상공인 대출안내, 소기업ㆍ소상공인 간의 소통확대 및 정보교류, 소기업ㆍ소상공인 점포 소개, 소기업ㆍ소상공인회의 활동 소식 등 다양한 정보를 제공하는 역할을 하고 있다.
<서울=나우인터넷뉴스=박재현기자>
#용산구소상공인회 #김용호의원 #리더스아카데미 #골목상권 #이태원 #신계동 #컨디션트레이닝 #캘리하우스
박재현기자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