관악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서울가족학교' 참여자 모집

윤미나기자 승인 2023.09.05 17:16 의견 0
X
관악구, 부모와 자녀가 함께 성장하는 '서울가족학교' 참여자 모집

관악구(구청장 박준희)가 변화하는 가족환경에 대응하고 건강한 가족 문화 형성을 위해 관악구 가족센터에서 '서울가족학교'를 운영한다.

'서울가족학교'는 가족 간의 공감과 소통을 위한 맞춤형 교육프로그램으로 행복한 가족을 꿈꾸는 서울시민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다.

올해 서울가족학교 프로그램은 ▲'예비부부교실' ▲'아동·청소년기 부모교실' ▲'패밀리셰프' ▲'아버지교실' 등으로 구성돼 있다.

'예비·신혼부부 교실'에서는 결혼을 앞둔 커플 또는 7년 미만의 부부를 대상으로 성격 유형검사 등 자신과 상대에 대한 이해를 넓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아동기·청소년기 부모 교실'에서는 초등학생부터 고등학생인 자녀를 둔 부모를 대상으로 아동기·청소년기 발달 이해와 양육 정보 및 훈육 방법 등을 교육한다.

'패밀리 셰프'에서는 요리를 통해 가족이 함께 역할을 나누어 수평적인 가족 문화를 형성할 수 있고, '아버지 교실'에서는 아버지들을 대상으로 스트레스로 지친 마음 돌보기, 자녀와의 갈등을 해결하는 방법 등에 대해 교육한다.

프로그램 참여 등 자세한 사항은 관악구 가족센터(070-4725-4247)로 문의하면 되고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 카카오톡 채널 '관악구 가족센터'에서도 확인할 수 있다.

구 관계자는 "관악구 가족센터에서는 다양한 생애주기별 맞춤형 교육을 운영해 건강한 가족관계 형성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가족형태에 발맞춘 다양한 콘텐츠를 개발하고 운영해 가족 모두가 행복한 도시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출처 : 관악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