쓰레기에 대한 인식변화
페트병에 대한 활용방법
박순옥기자
승인
2024.07.22 18:44
의견
0
쓰레기 연구소에 대해 아시나요? 요즘 환경문제가 심각한데 쓰레기 연구소에서는 페트병의 활용이나 플라스틱 업사이클링 같은 재활용 사업을 하는 곳인데요 가장 간단히 할수 있는 페트병 사업에 대해 알아 보았습니다.
전국에 시범적으로 조금씩 진행하면서 차츰 늘여가고 있는데 아직 모르시는 분들이 많더라구요. 하루 1인당 20개의 페트병을 넣을 수 있고 넣은 갯수 1개당 10원을 적립해 줍니다.
쓰레기 연구소인 만큼 업사이클을 이용해 만든 제품들이 곳곳에 보이는 데요 그중 하나인 이 테이블은 자동차 문을 이용해서 테이블은 만들었습니다.
본인이 원하는 그림과 색을 이용해 표현할 수 있는 자동차 문 테이블은 세상에 하나뿐인 테이블이라 할 수 있겠다.
의자역시 보드를 이용해 딱딱한 느낌이 있지만, 의자 위에 방석이나 쿠션을 올리면 아주 멋진 인테리어 소품이 되는 동시에 의자가 된다.
우리는 많은 물건을 쉽게 버리고 다시 산다. 또한 필요해서 샀으니 사용하지 않고 어딘가에 넣어 두고 잊어버리기 일수이다. 이때 활용할 수 있는 곳이 바로 새롬에 나눠쓰기이다.
나에는 필요하지 않지만 누군가에게 도움이 되고 필요하게 될 물건을 기증하면 방문한 사람들이 보고 필요한 물건은 간단한 고마움을 적고 가져가는 방식이라 눈치보거나 창피할 필요가 전혀 없다.
내가 필요해서 또는 나에게는 필요하지 않는 물건을 서로 나누고 재사용함으로써 서로에게 도움도 되고 환경을 살리는데 기여하는 마음이 생길것 같다.
마지막으로 이곳에서는 쓰레기의 처리과정에 대해서도 상세히 표현해 두었는데요 방학을 이용하여 아이들과 함께 방문하여 내가 버린 쓰리기가 어떻게 처리 되는지에 대해 공부해 보는 시간을 가짐 어떨까요? 뿐만 아니라 다양한 업사이클링 프로그램도 있으니 체험도 같이 해보면 이번 방학 알차고 보람될 것 같습니다.
#쓰레기연구소#페트병사용#재활용방법#환경인식개선
<서울=나우인터넷뉴스=박순옥기자>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