성북구 평생학습관에서는 현재 2025년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이 활발히 운영되고 있다.
2025 상반기 평생학습 프로그램 (사진=여인한기자)
"문화예술에서 직업교육까지, 풍성한 배움의 장"
이번 상반기 프로그램은 문화예술, 인문교양, 직업교육 등 다채로운 주제를 통해 주민들에게 폭넓은 학습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문화예술 강좌
현재 '기초부터 배우는 수채화'와 '세계 명화로 배우는 미술 이야기' 같은 강좌가 성황리에 진행 중이다. 참가자들은 그림을 그리며 창작의 즐거움을 느끼고, 미술 작품을 통해 새로운 시각을 배워가고 있다.
▶인문교양 강좌
'한국의 역사와 문화', '철학으로 배우는 삶의 지혜' 같은 프로그램에서는 주민들이 역사적, 철학적 사고를 넓히며 함께 의견을 나누는 시간을 가지고 있다.
▶직업교육 강좌
'SNS 콘텐츠 제작과 활용', '제빵기능사 자격증 과정' 등 실질적인 기술을 배우는 강좌도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자격증 취득을 목표로 하는 수강생들의 열기가 뜨겁다.
"배움의 즐거움을 느껴보세요"
성북구 평생학습관 관계자는 "많은 주민들이 프로그램을 통해 자신의 삶을 풍요롭게 만들어가는 모습을 보며 보람을 느낀다"고 전했다.
배움의 문은 열려 있다. 현재 프로그램에 참여 중인 주민들은 학습을 통해 새로운 취미와 기술을 익히고, 이를 삶의 한 부분으로 만들어가고 있다. 성북구 평생학습관의 활발한 배움의 열기는 6월 16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다.
성북구 주민이라면 누구나, 지금이라도 배움의 현장을 방문해 학습의 즐거움을 함께 느껴보자.
<서울=나우인터넷뉴스=여인한기자>
#성북구평생학습관 #배움과성장 #평생교육