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 강서구-우리은행-서울신용보증재단, '지역경제 활성화 위한 업무협약' 체결

- 강서구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에 기여
-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 경제적 약자의 발전을 위해 시중은행과 공공기관이 협력

나우인터넷뉴스 승인 2023.07.07 16:59 의견 0
X

서울 강서구는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자금난 해소를 위해 우리은행, 서울신용보증재단과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치솟은 금리로 금융 부담이 큰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경영안정을 돕고 침체된 지역 경제에도 활력을 주기 위해 마련됐다.

협약에 따라 우리은행은 신용보증 재원으로 10억 원을 특별출연하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이 재원을 기반으로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을 위해 특별출연 금액의 12.5배인 125억 원 규모의 신용보증을 지원하기로 했다.

강서구에서 3개월 이상 사업체를 운영 중인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중 보증 금지 및 제한 사유에 해당하지 않는 업체는 이번 특별 보증을 신청할 수 있다.

업체당 최대 4억 원까지 신청할 수 있으며, 특히 개인사업자의 경우 신규대출 후 첫 달 이자를 다음 달에 전액 돌려주는 특별 혜택도 마련했다. 단, 대출한도는 업체 신용도에 따라 다를 수 있다.

이번 협약은 지역 내 중소기업과 소상공인 등 경제적 약자의 발전을 위해 시중은행과 공공기관이 협력했다는 점에서 큰 의미가 있다고 강서구는 설명했다. 지원을 희망하는 기업과 소상공인은 서울신용보증재단 강서지점으로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박대우 강서구청장 권한대행은 "고금리 상황이 지속되면서 어려운 경영 여건에 처해있는 소상공인들에게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고자 다른 기관들과 뜻을 모았다"라며 "앞으로도 기업에 도움을 주고 지역경제도 활성화할 수 있는 다양한 정책을 발굴하고 추진해 나가겠다"라고 말했다.

한편 우리은행은 지난해 2억 원을 출연한 데 이어 올해에도 10억 원을 출연했고, 서울신용보증재단은 이를 활용한 특별 보증 상품을 운용함으로써 담보력이 부족한 중소기업과 소상공인의 운영 자금 조달에 도움을 주고 있다.

자세한 문의는 강서구 지역경제과(02-2600-6276)

[출처 : 강서구청 보도자료]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