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 청년센터 상상대로&안산시평생학습관, 시민들과 함께하는 여름방학 공예주간 운영

- 로컬디자이너클럽과 협업하여 시민들에게 다양한 공예학습 제공-

박재현기자 승인 2024.08.02 11:00 의견 0

안산시 청년센터 상상대로(문지원 센터장)&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오는 8월, 안산시 내 로컬디자이너, 로컬기획자로 이루어진 팀 '로컬디자이너클럽(이하 로디클)'과 함께 시민들이 참여할 수 있는 공예주간을 개최한다.


로디클은 안산시라는 지역에 관심을 가지고, 디자인/기획을 연결하여 지역을 새로운 시각으로 바라보고 ‘문화’를 주제로 기획과 시각디자인을 하고 있는 안산 내 청년단체이다.

평생학습관은 안산청년프로젝트를 통해 지역에서 다양한 가치를 찾는 활동과 자신만의 콘텐츠로 지역문화가 되고자하는 청년들에게 공간재창조 프로젝트를 시행하고 있다.

안산청년프로젝트는 청년이 기획하고 스스로 학습하는 과정을 통해 학습공간을 재창조하는 내용으로 진행하고 있다. 로디클의 취지에 공감하는 안산시 청년 센터 '상상대로'와 '안산시평생학습관'이 이번 공예주간을 함께 지원한다.


로디클 여름방학 공예주간에서는 ▲양모펠트 티코스터 만들기 ▲리사이클 타이다이 염색 티셔츠 만들기 ▲블랜더 3D 디자인 ▲비즈 악세사리 만들기 ▲매듭공예 ▲실크스크린 인쇄와 같은 다양한 프로그램이 운영된다. 참가 신청은 상상대로 홈페이지를 통해 무료로 가능하다.

안산시평생학습관은 앞으로 청년이 학습을 통해 즐거움을 경험하는 청년공간으로 발전되길 기대하고 있다.

* 보도자료 제공 : 안산시평생학습관


<나우인터넷뉴스=박재현 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 #신영철관장 #안산시청년센터상상대로 #로컬디자이너클럽 #공예주간 #안산시평생교육사협회 #한국평생교육사협회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