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마사회 종룆사 마실라운지(사진제공=홍채린우기자)


지난 10월 16일(목), 한국마사회 종로지사 ‘시니어 마(馬)실 라운지’에서 65세 이상 어르신을 대상으로 <나홀로 정리교실>이 열렸다. 오전 10시부터 12시까지 진행된 이번 교육은 ‘멋진 나들이의 첫걸음, 내 옷 접기 따라 해보기’와 ‘내 집 냉장고 예쁘게 꾸며보기’ 두 가지 주제로 구성되었다.

옷 접기 실습 중인 어르신들(사진제공=홍채린우기자)


첫 번째 순서인 옷 접기 실습에서는 계절, 색상, 길이에 따라 의류를 효율적으로 정리하는 방법을 배웠다. 강의 후에는 속옷, 양말, 티셔츠, 수건이 담긴 키트를 활용해 직접 옷을 개어보는 시간을 가졌다.

한 참여자는 “그동안 대충 접어서 옷장에 넣기만 했는데 이렇게 접으니 보기에도 깔끔하고 찾기도 쉬워서 기분이 좋아요.”라며 만족감을 드러냈다.

쇼핑백으로 수납함을 만드는 어르신들(사진제공=홍채린우기자)


이어진 냉장고 정리 시간에는 냉동실과 냉장실에 적절한 식재료 보관법과 공간 활용 요령을 배웠다. 이론 강의 후에는 일상에서 쉽게 구할 수 있는 쇼핑백과 비닐봉지를 이용해 수납공간을 직접 만들어보는 실습이 진행되었다. 어르신들은 손쉽게 따라 할 수 있는 활동에 적극적으로 참여하며 높은 관심을 보였다.

코스모평생교육원(종로구)은 한국마사회 종로지사 및 종로구 숭인제2동주민센터와 협력하여 시니어 세대를 위한 다양한 평생학습 프로그램을 운영하며, 지역 사회 내 노년층의 활기찬 일상과 자립적 생활을 돕고 있다.

<서울=나우인터넷뉴스=홍채린우기자>

#코스모평생교육원 #시니어교육 #평생교육 #한국마사회종로지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