종로구 평생학습센터 입구 (사진제공 = 박희진기자)


한국방송통신대 3층에 위치한 종로구 평생학습관은 모두에게 다가가는 교육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

2025 종로구 가을학기 평생교육 프로그램 안내 (사진제공 = 종로 교육 포털 https://lle.jongno.go.kr)home종로교육포털,home, 종로교육포털https://lle.jongno.go.kr

고전문학과 시 같은 가을의 감성을 살려줄 수 있는 문학수업부터, 예술성을 높일 수 있는 성악과 오일파스텔 강좌, 전문적인 자격증을 딸 수 있는 K-이미지 퍼스널컬러 2급 자격증반까지 다양한 분야의 수업들을 매우 저렴한 가격에 수강할 수 있다.


종로 평생학습관의 주요사업 중 하나는 '교육 소외계층 평생교육 지원'이다.

종로구에 거주하는 만 19세 이상 등록 장애인이라면 누구나 종로구 평생교육이용권을 신청할 수 있다. (단 정부 도는 다른 지자체의 평생교육이용권을 이용하고 있는 경우 중복수혜 불가능)

선정된다면 1인당 연간 35만 원의 교육 바우처가 지급된다. 해당 바우처는 종로구 말고도 등록된 전국 교육기관이라면 어디든 평생교육 프로그램 수강료와 교재비로 사용할 수 있다.

신청을 원한다면 '보조금24'누리집(www.gov.kr)또는 '정부24'앱을 통해 온라인으로 간단하게 등록할 수 있다. 직접 방문 신청을 원하는 경우 , 종로구청 평생교육과와 거주지 등 주민센터에서 서면 신청이 가능하다.

<나우인터넷뉴스 박희진 기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