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말나들이는 '북서울 꿈의 숲'으로 고고

힐링스팟 예쁜공원 북서울 꿈의 숲

신진옥기자 승인 2024.03.08 09:21 | 최종 수정 2024.03.08 09:25 의견 0

주말나들이로 최적화된 녹색지대 대표적 명소인 북서울 꿈의 숲 공원을 가본다.

서울 강북구 번동에 있는 북서울 꿈의숲 공원 (사진제공=신진옥기자)

북서울꿈의쑾은 662.627㎡ 면적으로 2009년 10월에 녹지공원으로 조성된 공원이다. 문화공간으로 꿈의숲 아트센터가 있으며 공원 조성 취지에 걸맞게 시민들이 손쉽게 다양한 문화를 접할 수 있도록 구성되어 있다.

1층은 전문작가 및 주민들이 작품을 전시하는 드림갤러리가 있고, 2층은 연극,뮤지컬등이 공연되는 퍼포먼스홀이 있고. 3층은 클래식, 국악, 재즈 등 음악굥연되는 콘서트홀이 있으며 다양한 상설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는 상상톡톡어린이 미술관도 있다. 어린이 미술관에서는 다양한 주제로 체험하는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상상톡톡미술관 (사진제공=신진옥기자)

넒은 잔디광장엔 젊음이 가득차고 어린아이들이 맘껏 뛰노는 잔디광장은 어린이들이 연날리기, 공놀이, 달리기 등 맘껏 뛰놀수 있는 잔디광장이 있어서 좋아한다.

잔디광장 (사진제공=신진옥기자)


오픈필드에는 크고작은 7개의 폭포가 있는 칠폭지가 있고 등록문화재 제 40호로 지정된 창녕위궁재사, 월영지, 월영대, 월광폭포 등이 있는 아름다운 공원이다.

등록문화재 제 40호로 지정된 창녕위궁재사 (사진제공=신진옥기자)

월영지를 품은 공원전경 (사진제공=신진옥기자)

대나무 숲길 (사진제공=신진옥기자)

봄에는 벚꽃의 명소이고 철쭉꽃, 진달래꽃 개나리꽃으로 물들어 봄의향연이 펼쳐지며 꿈의숲공원을 방문한 모든 사람에게 힐링의 공간으로 인기가 많다. 또한 강북지역 주민들이 산책겸 운동할 수 있도록 체육시설도 잘 갖추어져 있는 도심의 힐링공원이다.

북서울 꿈의숲공원은 아파트단지속에 자리잡은 녹색지대 대표 힐링공원이여서 반려견동반 산책 나오시는분들도 많고 주말엔 가족, 친구, 연인 등 여러 모습으로 북서울꿈의숲에 놀러오시고 아름다운 추억을 남기는 북서울꿈의숲 공원으로 자리잡고 있다.

사계절의 변화가 그림처럼 그려지는 북서울 꿈의 숲으로 주말나들이 추천한다.

<서울=나우인터넷뉴스=신진옥기자>

#코스모평생교육원 #북서울꿈의숲 #평생교육실습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