안산시평생학습관, 대부도 옥로주 학습자 모집
-술내음 나는 섬마을, 대부도 옥로주 전수관으로 오세요-
정상순
승인
2024.08.23 10:54
의견
0
정상순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신영철 관장)은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대부도 옥로주를 알리기 위해 학습자를 모집한다고 밝혔다. 오는 9월 시작하는 <술내음 나는 섬마을, 대부도 옥로주>는 전통을 잇는 사람들로 학습하는 과정 중에 대부도 옥로주 전승교육사로 적합한 사람도 선발한다고 말했다.
옥로주는 경기도무형문화재 제12호 및 대한민국식품명인 제10호로 지정된 민속주로 누룩과 밑술에 율무를 넣는 특이한 제조방법을 가지고 있다. 현재 대부도에서 전통 제조방법으로 그 명맥을 이어가고 있다.
이번 프로그램은 대부도 옥로주 전수관에서 진행된다. 쌀과 잡곡으로 빚은 옥로주기반으로 증류식 소주의 뿌리를 찾아서, 향기로운 과하주, 전통 술문화, 술지게미의 효능, 가양주 옥로주에 대해 옥로주 전승교육사에게 직접 배우고 체험하는 방식으로 구성되어 있다.
옥로주 전승교육사 정재식은 “옥로주 체험교육을 통해 우리 조상의 지혜와 가치를 현 시대의 풍류로 풀어내어 무형유산을 안산 시민과 함께 이어나가겠다. 이번 과정은 우수하게 수료하신 분 한에서 옥로주 전승교육사 양성을 위한 인턴을 뽑을 생각이다. 학습에서 그치지 않고 교육사가 되기 위한 발판이 되길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 보도자료 제공 : 안산시평생학습관
<나우인터넷뉴스=정상순기자>
#안산시평생학습관 #안산시평생교육사협회 #대부도옥로주 #옥로주전수관 #옥로주체험교육 #전승교육
저작권자 ⓒ 나우인터넷뉴스, 무단 전재 및 재배포 금지